-
서울의 대표적 5성급 호텔인 콘래드서울의 8층에 위치한 Pulse8 실내 수영장에 또 다녀왔습니다. 직업 상 자주 이곳에 오는 관계로 이번이 열다섯 번째 이용이네요. 콘래드호텔은 여의도 IFC 빌딩과 함께 있으며 여의도 더현대 백화점 바로 앞이라 쇼핑도 편리합니다. 지하를 통해 밖에 나가지 않고도 IFC몰과 더현대 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하철 여의도역과도 연결되고요.
시설 및 분위기
층고가 높고 통유리로 되어있어 개방감이 좋습니다. 동쪽 남쪽 방향으로 도시전경이 펼쳐져 있어 낮에 오면 밝은 햇살에 멋진 시티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밤보다는 낮에 오셔야 창밖 볼거리가 있어요. 여의도 금융가라 밤에는 그냥 커튼이 내려져 있거나 주변 빌딩들이 불을 다 꺼놓고 퇴근을 했는지 그냥 깜깜합니다. 수온은 미지근한 편이며 수영장 규격은 국제규격에 맞게 25m에 전체 수심 1.2m로 동일합니다. 총 3개의 레인이 있으며 입구에서 바라봤을 때 가장 왼쪽은 회원 전용이며, 두 번째 레인은 수영전용레인이며 하루 한 두차례 호텔피트니스 회원들의 수영강습 시간에는 이용불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3, 4 레인을 합쳐놓은 넓은 곳은 자유롭게 이용가능 합니다.
수영장 이용안내
이용시간에 맞춰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에서 내리면 바로 펄스 8 리셉션이 있습니다. 이용 전 체크인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선착순 입장이며 이용객이 붐비는 상황에 따라 이용을 제한하기도 하니 자세한 스케줄은 리셉션에 미리 확인을 하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아침 6시부터 밤 10시 사이 이용가능합니다. 수영모자는 필수이며 없으면 수영장 내에서 대여도 가능합니다. 피트니스에 딸려있는 수영장이라 수영 이외에 물놀이는 자중하는 편이며, 따로 어린이용 풀은 없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고객이 놀기에는 조금 미흡합니다. 튜브나 물놀이 용품도 사용이 금지되어 있고요. 대신 구명조끼, 넥베스트, 암링은 착용 가능하며 킥판은 수영장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샤워실이나 락커이용이 한정적이라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후 가운을 착용하고 수영장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건은 수영장 내에 많이 있습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
8층은 사실 일반 호텔 피트니스 회원들이 이용하는 Pulse 8이라는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사우나, 짐, 스크린 골프 등 시설이 있으며 호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죠. 따라서 수영장 입구에서 제일 왼쪽 레인은 회원전용이라 사용이 불가합니다. 수영장 내 음식물 및 음료는 당연히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정수기에서 물은 음용이 가능합니다.
열다섯 번 이용해 보고 쓰는 콘래드 수영장 이용 꿀팁 정리
- 창밖 풍경은 밤보다는 낮이 좋다.
- 수영복은 객실에서 미리 갈아입고 온다.
- 수영모자는 필수지만 없으면 무료로 대여가능하다.
- 수건도 구비되어 있다.
- 큰 문신은 다 가려야 입장가능하다.
- 성수기나 주말에는 2시간마다 퇴장해야 하는 청소시간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자.
- 아이들 물놀이로 이용하기엔 부적합하다.
- 썬베드는 선착순 이용
- 오전 6시,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 6시가 가장 한가한 시간대입니다.
'국내여행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국내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 추천장소와 방법 (0) 2025.02.02